본문 바로가기
Lost Ark[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2022 직업순위 및 티어표, 뉴비 직업 추천(+ 로아 유형 테스트)

by 오동의 정보블로그 2022. 3. 3.
반응형

이번에 설명드릴 내용은 로스트아크 2022 직업순위 및 티어표와 새로 시작하는 뉴비분들을 위해 처음 시작할때 직업을 추천해드릴때 현재 분포도와 를 통해서 어떤 직업이 조금더 나은지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 직업 티어표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4월에 나온 밸런스 패치 이후의 티어를 표로 정리해놓았습니다.
 

로스트아크 2022 직업 티어표 및 직업 추천 (7월 업데이트)

이번에 설명드릴 내용은 로스트아크 2022 직업 티어표입니다. 4월달말에 밸런스 패치 이후 약 2달정도 지난 이 시점에서 새로 시작하는 뉴비분들을 위해 처음 시작할때 직업을 추천해드릴때 현

historyofhet.tistory.com

직업 별 점유율

직업 인구수 점유율
바드 187,210 9.62%
소서리스 153,671 7.90%
건슬링어 144,568 7.43%
워로드 124,319 6.39%
홀리나이트 119,077 6.12%
도화가 118,993 6.11%
블레이드 117,921 6.06%
창술사 117,399 6.03%
스카우터 112,974 5.80%
인파이터 82,946 4.26%
리퍼 75,197 3.86%
데모닉 73,624 3.78%
버서커 68,821 3.54%
배틀마스터 67,035 3.44%
디스트로이어 65,807 3.38%
스트라이커 64,782 3.33%
서머너 53,292 2.74%
블래스터 49,730 2.55%
호크아이 40,706 2.09%
아르카나 40,430 2.08%
기공사 35,949 1.85%
데빌헌터 31,968 1.64%

현재 가장 많은 유저수를 가진 직업은 바드이지만, 한가지 유의할점이 있습니다.

로스트아크는 한캐릭만 키우는 것보다 여럿 캐릭들을 같이 키우기 때문에, 그 사이에 바드가 한캐릭은 꼭 끼어 있다는 점입니다. 

결국 처음에 키울때 여러 캐릭을 키워보고 싶으신 계획이라면 바드, 홀리나이트, 도화가 같은 서포터보다 다른 딜러를 먼저 키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분포도에는 현재 제일 영향력을 많이 끼치는 직업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바드의 경우에는 레이드에 꼭 필요한 직업으로,

소서, 건슬, (전투태세)워로드는 현재 딜이 제일 많이 나는 직업등으로 나와있습니다

직업 중 1티어 (소서리스, 건슬링어, 워로드)

소서리스

현재 1티어라고 한다면 단연 소서리스입니다. 소서리스는 속성별로 레이드에 필요한 것들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화염으로 부위 파괴, 번개로 무력화, 냉기로 군중 제어로, 속성별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며, 스킬 범위도 넓고 딜도 우월하기 때문에, 처음 키우시기에는 너무나도 좋은 캐릭터입니다. 

또 다른 캐릭터보다 손이 많이 타지 않기때문에(사용자의 실력)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더욱 추천드리고 싶은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현재 패치를 맞을 예정이라 밸런스 패치가 될때 얼마나 조정될지는 한번 확인해봐야되는 직업입니다.

현재 제일 유행하는 소서리스 점화 소서리스로 세팅부분에서 궁금하신 분이 계시다면 아래 정리한 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로스트아크 점화 소서리스 각인 및 전투 특성, 전설및 유물 장비 세팅 가이드 2022

이번에 알려드릴 정보는 로스트아크 점화 소서리스의 각인과 1370 이후 전설과 유물 장비 셋팅 가이드입니다. 캐릭터의 직업 순위를 꼽자면 현재 1위가 소서리스며 많은 분들이 소서리스 스킬트

historyofhet.tistory.com

건슬링어

건슬링어는 소서리스 다음에 분포비율이 많았으며, 데빌헌터의 상위호환으로 얘기가 나오는 직업입니다.

체방은 낮으나, 이동기가 많고, 딜링부분에서도 우월한 성능을 보여지기때문에 레이드에서도 잘 껴주는 직업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 멀리서 라이플로 딜을 넣는 원거리 직업으로 사멸딜러처럼 뒤나 앞 포지션을 잡는 캐릭보다 더 편하게 딜할 수 있으므로 사람들이 많이 추천하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워로드

체방 1순위, 워로드입니다.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체력과 방어력이 단단해서 더 오래 살아남는 캐릭터로, 또 딜패턴 하나를 막아주는 카운터 스피어라는 스킬로도 남들보다 우월한 생존력을 보여주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현재 유명해진 이유는 전투 태세 워로드가 핫하기 때문인데요. 다른 직업각인인 고독한 기사보다 생존력도 높은 와중에 딜 비교를 했을때 전투 태세가 우월한 성능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현재 핫한 직업이기도 합니다.

또 서포터가 없다면 숙련도에 따라 워로드를 데려가기도 하기 때문에 취업쪽에서도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직업 중 2티어 (블레이드, 창술사, 스카우터)

블레이드

블레이드는 쌍검과 장검, 총 세개의 검을 사용하는 암살자입니다. 준수한 무력화와 부위파괴, 안정적인 파티 시너지로 레이드 취업 평판에서도 좋은편이며, 시원한 타격감과 상대적으로 싸게 맞출 수 있는 각인으로 준수한 평판을 가지고 있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블레이드는 사멸 딜러로 포지션을 잡아야되는 캐릭으로 손이 많이 가는 캐릭이지만, 숙련된다면 레이드에서 준수한 딜을 뽑아 낼 수 있는 캐릭터 입니다.

창술사

2019년 4월에 업데이트 된 무도가의 상위 직업으로 넓은 범위와 빠른 속도의 난무, 좁지만 길고 치명적인 집중 스탠스를 번갈아 사용하며, 창이라는 무기의 가장 큰 장점인 시원한 타격감과 시각적 효과도 캐릭터의 재미와 특징에 한몫을 더한다. 근접 캐릭터인 반면 긴 리치와 준수한 기동성으로 원, 근거리 영향을 거의 받지 않으며, 애니츠 캐릭터 탑게 튼튼한 맷집과 조작성 좋은 스킬로 구성되어있어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현재 약 90%가 절정 창술사 유저이고 나머지가 절제 창술사입니다.

 

로스트아크 2022 절정 창술사 각인 및 전투 특성, 전설및 유물 장비 세팅 가이드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로스트아크 2022 절정 창술의 각인과 전설과 유물 장비 셋팅 가이드입니다. 스킬트리, 룬, 우선 트라이포드 순위는 시간 되는대로 빠르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아래의 정

historyofhet.tistory.com

 

로스트아크 2022 절제 창술 각인 및 전투 특성, 전설및 유물 장비 세팅 가이드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로스트아크 2022 절제 창술의 각인과 전설과 유물 장비 셋팅 가이드입니다. 스킬트리, 룬, 우선 트라이포드 순위는 시간 되는대로 빠르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아래의 정

historyofhet.tistory.com

스카우터

처음 추천하는 캐릭터이기도 하지만 스카우터는 최상급의 가성비에서 나오는 압도적인 배럭 효율성 때문에 배럭캐릭터로 추천을 하지만 본캐로 키우는 존재에서도 생존력, 우수한 지속 딜링, 변신 상태에서의 파티 시너지등으로 높은 파티 선호도를 유지하는 캐릭이다.

 

로아 직업 유형테스트 사이트

로아 직업을 자신의 유형에 맞게 골라주는 사이트 입니다. 각 직업별로의 설명이 보기 귀찮고, 자신의 스타일을 고수하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유형테스트 사이트가 있으니 이 테스트로 결정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유형테스트

(로아)나랑 가장 어울리는 캐릭터는?

doda.app

 

다른 추가적인 글

- 로스트아크 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사이트

 

로스트아크 하면서 알아야 할 사이트 (아이스팽, 빙파고, 로아와, 로아 인벤 세부 사이트)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려드릴 정보는 로스트아크를 하면서 알아야 할 사이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로스트아크를 하면서 필요한 정보들이 많은데 새로 시작하신 분들이나 하면서도 모르시는 분

historyofhet.tistory.com

- 로스트아크2 경매장에서 비싸게 팔리는 각인 돌 정리

 

로스트아크2 경매장에서 비싸게 팔리는 각인 돌 정리 (로스트아크 경매장 돌 시세)

숙제를 하다보면 나오는 어빌리티 스톤들 매번 경매장에 검색하기도 귀찮고, 시간이 아까워서 정리해놓았습니다. 예전에 떠올리자면 각성+전문의 돌을 팔았던 기억이 얼핏 스쳐지나 가는데 같

historyofhet.tistory.com

- 로스트아크 2 유물 장비 재료 정리 (신규 장비 '구원' 업데이트)

 

로스트아크 2 유물 장비 재료 정리 (신규 장비 '구원' 업데이트)

로스트아크 2 유물 장비 매번 찾아보기 힘들어서 글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2022년 01월 기준으로 표를 정리 해놓았으니 다들 즐로아하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되면 노말, 하드 몇트라이에 장비를

historyofhet.tistory.com

- 로스트아크2 전설장비 세트 맞추는 팁, 부위 효율적으로 맞추는 가이드 (아르고스 보상, 전설장비 필요 재료)

 

로스트아크2 뉴비 추천, (선택, 예정, 냉혹)전설장비 세트 맞추는 팁, 부위 효율적으로 맞추는 가

로스트 아크의 은어 중 하나인 '폐사구간'을 넘기고 1370레벨이 되면 이제 전설 장비를 맞추는데, 전설 장비에도 선택, 예정, 냉혹장비가 있는데 어느 셋으로 맞춰야 하는지, 섞어서 맞춰야 하는

historyofhe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