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st Ark[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2024 직업 추천 및 직업 티어 직업순위(+유형 테스트)

by 오동의 정보블로그 2023. 1. 3.
반응형

이번에 설명드릴 내용은 로스트아크 2024 직업 티어표입니다.

로아온을 지난 시점에서 새로 시작하는 뉴비분들을 위해

처음 시작할때 직업을 추천해드릴때 현재 티어표를 통해서 어떤 직업이 조금 더 나은지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 현재 직업 티어표는 성능과 인식에 따라 분류했으며, 서폿은 케어력에 따라 정리한 것이며, 캐릭터의 성장 차이에 따라 다르게 느끼실수 있습니다.
  • 말그대로 직업 티어일뿐, 로아의 캐릭터는 각 특성에 맞게 만들어져있기에 본인의 스타일에 따른 캐릭터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직업 티어표 

    티어 직업
    1티어 스트라이커
    블래스터
    인파이터
    기공사
    홀리나이트
     
    2티어 소서리스
    리퍼
    데빌헌터
    아르카나


    배틀마스터
    바드
    3티어 블레이드
    데모닉
    워로드
    버서커
    디스트로이어
    도화가

    그외 서머너
    창술사
    호크아이
    건슬링어
    스카우터
     

     

    직업 중 1티어 (스트라이커, 블래스터, 인파이터, 기공사, 홀리나이트)

    1티어에 분류한 캐릭터들은 성능은 기본적으로 최상위티어에 속해있으면서 인식도 좋은 캐릭터들로 분류를 해놓았으며,

    현재 사멸딜러라는 단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고점을 보이고 있는 일격스커,

    시너지의 스킬 변화로 조금더 편하게 딜을 넣을수 있게 되고, 추가 딜 상향으로 상위티어가 된 인파이터,

    현재 노각지배를 쓰는 세멕기공이 상당히 높은 수치의 잔혈을 먹으며,

    실력과 서폿의 차이에 따라 엄청난 딜량을 보여주는 블래스터가 1티어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서폿인 홀리나이트숙련된 파티에서 상당한 케어력을 보여주는 이유에 있어서 서폿의 1티어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직업 중 2티어 (소서리스, 리퍼, 데빌헌터, 아르카나, 배틀마스터, 바드)

    2티어에 분류한 캐릭터들은 보통 딜적인면에서 평균치 정도를 내는 캐릭터임에도 인식이 좋은편이거나, 생각보다 딜량이 좋은편임에도 불구하고 인식이 낮은 캐릭터로 분류를 해놓았습니다. 또는 딜적인면에서 상위권 딜러지만 1티어의 캐릭터와 비교함으로 내려온 직업들입니다.

    소서리스의 경우 딜적인면에서 상위권딜러이지만같은 타대 캐릭터인 블래스터와 비교했을 때, 차이가 있기에 2티어로 놓았습니다.

    아르카나도 밸런스 패치 이후로 인식이 좋아진 캐릭터에 속합니다.

    바드의 경우 숙련된 파티에서는 1티어의 홀리나이트보다 다소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2티어에 놓았습니다.

     

    직업 중 3티어 및 그 외

    그 이외의 티어 캐릭터들은 평균적인 딜을 가지고 있거나, 인식이 좋은편이 아닌 캐릭터들로 나누어 놓았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스펙이 문제가 있지 않는 이상 파티를 안껴주는 일은 거의 없으니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폿 도화가의 경우에는 트라이를 하는 파티에서 체력회복하는 것이 위의 두 서폿 보다 확실하게 보여지기 때문에 좋아보이지만, 숙련된 딜러, 서폿의 경우 홀리, 바드를 더 선호하는 경향 때문에 3티어에 놓았습니다.

     

    직업 추천 경험 팁

    개인적으로 저는 처음 취향에 맞아서 워로드를 했고, 그다음은 배럭으로 스카우터, 딜티어를 보고 인파이터를 했습니다. 그 이후에 취향따라 아르카나를 한 유저로써 본캐가 워로드, 아르카나가 되었고 배럭, 딜티어를 보고 키운 스카우터 인파이터도 재미는 있으나 취향에 맞는 캐릭터보다는 맞지 않아 현재 배럭으로만 사용하는 중입니다. 그러니 처음 캐릭하는 캐릭터나, 배럭을 키우시는 분들이나 본인이 잘 맞을거같은 캐릭터,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아 직업 유형테스트 사이트

    로아 직업을 자신의 유형에 맞게 골라주는 사이트 입니다. 각 직업별로의 설명이 보기 귀찮고, 자신의 스타일을 고수하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유형테스트 사이트가 있으니 이 테스트로 결정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유형테스트

    (로아)나랑 가장 어울리는 캐릭터는?

    doda.app

     

    다른 추가적인 글

    - 로스트아크 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사이트

     

    로스트아크 하면서 알아야 할 사이트 (아이스팽, 빙파고, 로아와, 로아 인벤 세부 사이트)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려드릴 정보는 로스트아크를 하면서 알아야 할 사이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로스트아크를 하면서 필요한 정보들이 많은데 새로 시작하신 분들이나 하면서도 모르시는 분

    historyofhet.tistory.com

    - 로스트아크2 경매장에서 비싸게 팔리는 각인 돌 정리

     

    로스트아크2 경매장에서 비싸게 팔리는 각인 돌 정리 (로스트아크 경매장 돌 시세)

    숙제를 하다보면 나오는 어빌리티 스톤들 매번 경매장에 검색하기도 귀찮고, 시간이 아까워서 정리해놓았습니다. 예전에 떠올리자면 각성+전문의 돌을 팔았던 기억이 얼핏 스쳐지나 가는데 같

    historyofhet.tistory.com

    - 로스트아크 2 유물 장비 재료 정리 (신규 장비 '구원' 업데이트)

     

    로스트아크 2 유물 장비 재료 정리 (신규 장비 '구원' 업데이트)

    로스트아크 2 유물 장비 매번 찾아보기 힘들어서 글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2022년 01월 기준으로 표를 정리 해놓았으니 다들 즐로아하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되면 노말, 하드 몇트라이에 장비를

    historyofhet.tistory.com

    - 로스트아크2 전설장비 세트 맞추는 팁, 부위 효율적으로 맞추는 가이드 (아르고스 보상, 전설장비 필요 재료)

     

    로스트아크2 뉴비 추천, (선택, 예정, 냉혹)전설장비 세트 맞추는 팁, 부위 효율적으로 맞추는 가

    로스트 아크의 은어 중 하나인 '폐사구간'을 넘기고 1370레벨이 되면 이제 전설 장비를 맞추는데, 전설 장비에도 선택, 예정, 냉혹장비가 있는데 어느 셋으로 맞춰야 하는지, 섞어서 맞춰야 하는

    historyofhet.tistory.com

    반응형

    댓글